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로고

갑상선클리닉

  • Samsungpaik Clinic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 항진증(그레이브스병)
    갑상선염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갑상선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하여 대사가 저하된 상태를 말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과도한 피로감과 무기력, 체중증가,변비,탈모,목이 쉬거나 허스키한 목소리, 우울증, 추위를 잘 견디지 못하고 맥박이 느려집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에서는 갑상선호르몬이 나와 몸의 물질대사를 조절합니다. 하지만 갑상선호르몬이 과도하게 생산되고 분비되어 혈액 중 갑상선호르몬 농도가 높아지면 여러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고 합니다. 20~50대의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며 소아환자는 전체 환자의 5% 정도입니다.
    체온이 증가하고 외부 온도에 민감해지기 때문에 더위를 참지 못하며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식욕은 증가하지만 체중은 오히려 줄어들어 1~2개월 사이에 3~4㎏씩 빠집니다. 이밖에 가슴 두근거림이 나타나고 숨이 차며 손이 떨립니다. 정서적으로도 신경질적으로 변하며 감정 변화가 심해집니다.
    또 외모에도 변화가 생기는데, 갑상선이 있는 목 부위가 커지며 눈이 앞으로 튀어 나오게 됩니다. 갑상선암과 갑상선염이 있는 경우에는 목에 이물감이나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진단

    갑상선의 기능은 혈액검사를 통해 알 수 있지만 갑상선 검진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종양을 판별할 수 있는 갑상선초음파와 혈액검사를 함께 병행하여야 합니다.